본문 바로가기

Languid Day !/나른한 하루

내가 맘대로 고르는 추억애니들


음.. 94년도생을 기준으로 적어보는 내맘대로 고르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설명도 내맘대로!!




신의괴도잔느



음.. 악마가 들러붙은 물건을 정화시키는 이야기인걸로 기억. 위 두애들은 경쟁자이고,
이 둘 옆에는 항상 천사를 닮은 애가 들러붙어 도와줬던걸로 기억.

빨간망또차차차


10중 8명은 봤을 애니.. 중간애있는애가 리더지 아마.

 

탑블레이드



팽이대결!!

용의전설레전더


약 몇개월전 영상을 입수해서 다시보고있는 애니.. 여기서 막 드래곤나오고 별에별게 다나온다!

초반은 전개가 코믹물인데 점점 가면갈수록 이야기가 슬퍼진다.
정말 나이를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애니를 봐도 부담스럽지 않은 전개..

 

천사소녀 네티


여기서나오는 오른쪽의 여자는 도둑, 그리고 왼쪽의 남자는 경찰.

하지만 이 둘은 같은학교에 다닌다! 게다가 처음엔 남자가 여자의 진짜정체를 모른다.

환상게임


우연치않게 책속으로 들어간 두 여학생, 그리곤 두 여학생은 청룡과 주작으로 나뉘어 벌여지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

다다다


블랙홀 사고로인해 지구로 와서 어느 한 집의 식객으로 살아가는 외계인과 지구인의 이야기

아 이것도 재밌게 봤던걸로 기억 ㅋㅋ

 

학교괴담


과거 엄마가 유령퇴치자였던 여학생이 우연찮게 엄마가 다녔던 학교에 입학해 유령과 싸우는 이야기.

(비슷한 애니로 괴담 레스토랑이 있다.)

디지몬 어드벤처



우연히 디지몬세계로 간 7명의 아이들, 그리고 거기서 벌여지는 꿈같은 스토리.

대한민국 거의 전국민 아이들이 안다해도 과언이 아닌 애니메이션..
정말 우리떄는 엄청 유행했던 4대 에니메이션중 하나.

드래곤볼



드래곤볼을 찾 떠나는 모험!

이것도 우리때 진짜 시간 철저히 지켜가며 열심히 봤던 엄청 유행했던 4대 에니메이션중 하나..

우에키의법칙(배틀짱)

고등학생들은 어느 날 능력(초능력)을 얻게되고, 100명의 경쟁자중 최후의 승자만이 어느 소원이든 한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그런 이야기. (여기서나오는 주인공은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힘이었다.)

포켓몬스터(구)



포켓몬과 함께하는 모험 애니!

이것도 디지몬과 맞먹는 애니로, 정말 거의 전세계아이들이 알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역시나 진짜 유명했던 4대 에니메이션중 하나.

정글은 언제나 맑음 뒤 흐림


정글에서 살아가는 이야기

이것도 정말 웃겨서 재밌게봤었는데..ㅋㅋㅋ (특히 오른쪽 분홍머리여자애 대박 ㅋㅋ)


못말리는 타잔


음.. 이건 스토리는 까먹었다.

그런데 저기 중심에있는타잔이 진짜 웃겼던거하나는 기억한다

 

반가워 스쿠비두


옛날에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송했던 애니로, 추리애니메이션이었다.
이들 주위엔 하루하루 사건이 발생하여 그것을 풀어나가는 이야기.

저기 맨왼쪽에있는 개는 말을 할 수 있었지 아마?

아가사크리스티의 명탐정 포와로와 마플


투니버스에서 잠깐 방송을 해줬던 애니, 이것도 역시 추리애니메이션으로
소설인 『아가사크리스티의 명탐정 포아로와 마플』를 애니화 한 듯 싶다.

이것도 정말 명탐정코난 못지않게 흥미진진하게 스토리를 갖추고있어 재밌게 봤던 애니였으나, 다시보고싶어 찾아봤지만
남아있는 동영상은 별로 없었다.

소년탐정 김전일


추리애니메이션, 옛날엔 정말 인기많았던 애니메이션이었다.

주인공은 역시나 매번 하루하루를 사건과 몰고다니는 인물로, 1편 단편이야기가 아닌 애니,
현실과 비슷한 리얼한 추리를 다뤄서 정말 인기가 많았었다.

 
명탐정 코난 

지금까지 명성을 이어가고있는 추리애니메이션.

사차원 탐정 똘비


음.. 뭐였더라 까먹었음.

캣독


반은 개, 반은 고양이, 이 두 친구가 붙어서 살아가는이야기

따끈따끈 베이커리


태양의 손을 가진 주인공 앞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요리애니

그런데 은근 병맛요소가 존재.

란마 1/2

뜨거운물에 닿으면 남자, 차가운물에 닿으면 여자가 되는 주인공의 이야기
(그외에도 다른캐릭들 또한 물에 닿으면 여러가지로 변신하는 특성이 있다.)

보노보노


보노보노, 포로리, 너구리가 펼치는 이야기~!

아직도 나는 보노보노만 하면 떠오르는 대사가 있다. (포로리 : 때릴꼬얌?)
이것도 내가 인정하는 유명한 4대 에니메이션중 하나.

슬레이어즈

마법사의 세계에서 선과 악을 다뤄가는 이야기. (반전요소가 많아서 재밌음)

아즈망가 대왕


6명의 고등학생(?)의 생활기를 그린 애니.
(여기나오는 애중 한명은 머리가 너무 똑똑해서 고등학생으로 건너온 중학생이 있다!)


아!

중간중간마다 튀어나와서 뭔가 쏙쏙 귀에 들어왔던 말이었지..

올림포스 가디언

12명의 신의 이야기를 애니로 표현했던 애니.
(제우스가 제일 짱이었다!)

행복한 세상의 족제비


파라다이스를 찾아 떠나는 족제비의 모험이야기!

닥터슬럼프



박사가 만든 아리(로봇)과 함께하는 이야기!
그런데 아리 정말 웃기면서도 병맛캐릭 ㅋ

무적코털 보보보



 

내가아는 병맛애니중 1등공신이었떤 애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란색옷을 입은애가 주인공이었는데 콧털로 공격했었지ㅋㅋㅋㅋ
그외에도 방귀로 공격하는애, 기타등등 캐릭마다 공격방식이 정말 특이하고도 웃겼다ㅋ 

(그런데 줄거리가 생각안나..)

쾌걸 조로리


중앙의 여우는 두목,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두 멧돼지는 두목의 부하!
도둑질과 말썽을 일삼아가며 벌여지는 이야기였다. 

전설의 마법 쿠루쿠루

모험 애니메이션이었던걸론 기억하나 줄거리는 기억이 안나..

왼쪽의 검은옷을 입은 여자는 마법사, 오른쪽 검을 가진 남자는 용사로 이 둘이
함께 여행을 떠나며 이야기가 진행되었던 기억이 난다.

괴짜가족



만화제목답게 하루하루를 괴짜답게 살아가는 가족들 이야기

이건 정말 내인생에있어 병맛 2등공신을 했던 병맛애니였다ㅋㅋㅋㅋㅋㅋ
우리때도 이게 정말 유행했었고 말이다 ㅋㅋㅋㅋ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스토리가 생각안나효.. 하지만 아주잠깐 봤던것은 기억..
(피부가 탄 여자애가 무슨 푸른보석빛을 가진 목걸이를 달고다니던데..)

 

월레스와 그로밋


 

영리한 개와 주인의 하루일과를 다룬 애니.

우리때 한창 유행했었지.. 특히 개 정말 행동이 귀요미...
최근에 극장판이 개봉되었다지..

슬램덩크


우리때당시 정말 유명했던 농구를 다룬 애니.

이 애니를 계기로 정말 농구에 열정을 쏟은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우리학교선생님도 이를계기로 체육선생님이 되었다는데..)

겁쟁이강아지 커리지



조그만 일에도 맨날 겁을먹고다니지만 위험한 일이 생길 때에는 노부부를 구하는 용기하나는 정말 국가대표 수준!
우리의 커리지~! (지금도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송중이다.)

레츠고 테피


테피는 어느 가족의 애완견으로 살아가는 개이다. 망해가는 가정을 살리기위해 가족들 몰래 발로뛰며 가정들을 도와간다.

카툰네트워크에서 잠깐 방송했는데.. 요새는 방송을 안한다.

파닥파닥 비행선


스토리를 말하기에 너무 길어서 생략하겠츰..

이것도 나름 재밌었는데.. 어느날 존재감이 잊혀진 애니..

핑구

뿌뿌~
펭귄들의 하루하루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

저때 펭귄들 정말 귀여웠는데..

돌격! 빠빠라대


이야기 전개는 생각이 안나지만..
저기 눈이 반가려진 빨간머리여자는 순간이동능력이 있던걸로 기억한다.




후.. 이것으로 총 
40개네.....

이외에도 기억안나는 만화목록이 더있을지도....




오랜만에 추억이 떠올라서 올려봤어요!!

올리면서 다시보고싶은 애니도 있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