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Review 게시판

[카스온라인] 좀비쉘터 - 썬더볼트 데미지 측정!

 

 

───────────────────────────────────────────────────

리뷰 작성 전,

무기를 빌려주신 LeHa님과 데미지 측정에 도움주신 더팸의쿠마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카스온라인에서 한빛볕 닉네임으로 활동하고있는 착한멍게 입니다.

 

요즘 AWP-Z 이벤트 때문에 좀비쉘터의 인기가 후끈해졌죠^^

가끔 좀비쉘터 맵을 하다보면 사람들로 부터 '썬더볼트는 좀비쉘터에서 사기무기다' 라는 말을 듣게되는데

정말 사기무기인지 호기심에빠져 측정을 하고, 이렇게 리뷰로 내놓게 되네요..ㅎ

 

─────────────────────────────────────────────────────

 

1. 구조물 데미지 측정

 

1-1. 바리게이트 설치 전 데미지 측정

 

우선, 데미지 측정을 할 때 혹시 몰라서 바리게이트 설치 전과 설치 후로 나눠서

비교실험을 했습니다. 우선 설치 전 입니다.

 

▲ 구조물체력(단방향) : 1000 → 937 (63 감소)

 

▲ 구조물체력(양방향) : 1000 → 906 (94 감소)

 

1-2. 바리게이트 설치 후 데미지 측정

 

▲ 구조물체력(단방향) : 1500 → 1437 (63 감소)

 

▲ 구조물체력(양방향) : 1437 → 1344 (93 감소)

 

→ 총 결과 : 바리게이트 설치 전이나 설치 후나 데미지는 똑같이 감소되는게 확인됨.

그리고, 타 스나이퍼류 무기에 비해 구조물 체력을 조금이나마 더 많이 깎아냄.

[따로 바렛을 단방향 쪽으로 실험을 해본결과 1894→1842 => 52 감소됨.]

 

 

2. 관통데미지 측정

 

이번에는 쉘터안에 있는 사람이 얼마나 데미지를 입나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이번 실험에는 바렛과 비교실험을 했습니다.

 

1-1. 썬더볼트

 

한방

 

▲ 100 → 20 (80 감소)

 

1-2. 바렛

 

▲ 100 → 21 (79 감소)

 

▲ 100 → 21 (79 감소)

 

 → 총 결과 : 헤드샷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관통에 한방이 뜰 확률이 있는 썬더볼트가 우세하단걸 볼 수 있음..

 

 

3. 해머 첸샷

 

해머 첸샷을 통한 썬더볼트의 위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실험해 보았습니다.

* 비교실험 대상으로 해머 1차공격 / 2차공격 이 있습니다.

 

1-1. 해머 첸샷

 

▲ 해머 첸샷 : 1500 → 1140 (460 감소)

 

1-2. 해머 (1차공격 / 2차공격)

 

▲ 해머 1차공격 : 1500 → 1140 (460 감소)

 

▲ 해머 2차공격 : 1140 → 915 (225 감소)

 

→ 결과 : 해머로 치나 해머 첸샷으로 치나 결과는 같았다..

─────────────────────────────────────────────────────

 

여기서 우리는 의외의 결과도 몇 가지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1. 바리게이트는 구조물이 데미지를을 덜 받게 해주는 용도가 아니다!

단순히 구조물의 체력을 조금 올려줄 뿐이다.

2. 해머의 2차공격은 1차공격에 비해 비효율적으로 데미지를 적게 가한다.

(2차공격 할 때는 걸음속도가 감소.)

 

썬더볼트는 그냥 사람에 대해 관통공격만 우월할뿐, 구조물(오브젝트)에 대해 그렇게 우월한편은 아니네요..^^;

(좀비시나리오쪽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상 썬더볼트 데미지 측정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