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Review 게시판

[카스온라인] 좀비 4 : 다크니스 실망스러운 리뷰

 

 

안녕하세요.

카스온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빛볕 입니다.

 

오늘 드디어 좀비 4 : 다크니스가 발표되었습니다..

그 후기를 늦었지만 지금 공개하고자 합니다.

  

 

 다크니스에서는 위 영상에서 소개했다 싶이 일반좀비 / 라이트좀비(소녀좀비) / 헤비좀비로 나뉩니다.

그리고 각 좀비마다 고유의 스킬이 있습니다.

 

 

플레이 화면도 눈에띄게 약간 변했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것은 아무래도 글씨체 입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점수가 몇점인지, 데미지를 얼마나 입혔는지, 자신이 무슨 무기를 들고있는지 등 상태(STAT) UI가 보여집니다.

 

 

[ 게임방식 ]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 좀비모드처럼 20초의 카운트다운이 주어지고,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랜덤으로 좀비가 선택됩니다.

인간은 주어진 시간 이내에 끝까지 살아남거나 모든 좀비들을 다 죽이면 승리를 합니다.

 

여기서 인간에게 있어서 중요한건 총도 총이지만, 아드레날린 수치입니다.

 

 

 좀비를 완전히 죽이기 위해서는 집중타격(6번 키)을 이용하여 사살하여야 합니다. [집중타격 킬 조건 : 수치 30 이상]

만약 아드레날린을 이용하여 죽이지 않으면 좀비는 다시 재부활 합니다.

(아드레날린으로 좀비를 죽이는 것은 곧, 좀비3에서 헤드로 좀비를 죽이는 것과 같은 이치임.)

[주의] 집중타격은 밤에는 안통합니다.

 

또한 아드레날린을 이용하여 W키를 연속 두번 누르면 질주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비킬을 위해 6번키를 눌러서 아드레날린을 사용할 경우 아드레날린 수치가 너무 빨리 달아서 재패치를 해야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되면 좀비활동에 있어 영향력이 커집니다. (좀비 아드레날린 빠르게 증가, 체력회복)

하지만 밤이 지나고 아침이 밝아오면, 좀비는 밤(Night)처럼 버프를 받으며 활동을 못하고, 스피드가 저하되며

인간팀들은 탄약을 보급받습니다.

  

[TIP] 발차기(5번 키)를 통해서 자신에게 다가오는 좀비를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TIP] 좀비4에 발맞춰 나온 새로운 모드인 다크시티에서 몇몇 가구(Object)는 옮길 수 있습니다.

 

[TIP] 좀비4에선 영웅좀비라고 하여 밤이 되면 좀비 중 랜덤으로 나이트 스토커가 됩니다.

 

[TIP] 좀비4에선 연막탄에 특수 능력이 있습니다.

연막탄 범위 내에 좀비가 있으면 좀비는 매 초마다 5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 [TIP] 좀비4 출시 전, 좀비모드에서 획득했던 다크니스 보급상자와, 좀비4에서 얻을 수 있는 다크니스 보급 상자 키를

이용해 상자를 열면

AS50 1일 / SPAS 1일 등과같은 캐시총 1일 기간제이 나옵니다.

 

────────────────────────────────────────────────────── 

솔직히 말해서 이번 좀비4 모드 패치는 정말 큰 실망이었습니다.

 카스온라인 팀에서는 새롭고 독창적인 좀비모드 개발을 목적으로 좀비4 모드를 만들었다지만 제가보기엔 정말 아니었습니다..

지금 초기라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너무 좀비에게 유리한 조건이고, 게임 방식에 변화가 오지 않을까 하고 많은 기대를 했지만 게임 방식도

이전 좀비모드 그대로였습니다.. 그리고 맵 역시 전용맵이 나올줄 알았으나 그대로...

 다른 사람들 역시 반응이 별로 좋지 않네요...

개인적인 의견은 이러합니다.. 뭐.. 태클 거실분은 거셔도 좋습니다....

 

[2014년 1월 11일 추가 의견]

 흠.. 제가 불만히 있는건 좀비4의 자체는 아닙니다.

우선 좀비4는 무기의 빈부격차를 정말 많이 해소해서 무기가 없는 분들에게도 정말 많은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부분에 대해선 긍정적이고요..

 하지만 짧은 시간의 집중타격, 새로운 혁신을 불러일으킬 듯 홍보를 했지만 이전 좀비모드와 별 차이없는 게임방식과

간에게 뛰유/무료 확살 급 집중타격 조건을 부여했으나 아직까지도 불리한 인간의 조건 때문에 불만이 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