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uid Day !/나른한 하루

티스토리에서 배경음악(BGM/OST)을 깔아봐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서 조그마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Languid(나른한) 입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면

 

아래에 무슨 이상한 뮤직플레이어기가 보이면서 음악이 재생되는거 보이시죠??

 

 

저도 최근에 알고 깐 뮤직 플레이어 인데요! 오늘은 이 플레이어기를 까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 이 Music Player은 블로그 내에서 다른 게시판, 다른 포스팅을 보러 갈 때에도 중간에 끊기지 않고 음악은 계속 연달아 재생됩니다!

───────────────────────────────────────────────────────────

 

 

1. 우선 Daum 또는 Tistory 블로그에서 자신이 올리고 싶은 음원파일을 업로드합니다. (mp3, wav파일을 올리셔야합니다)

 

2. 자신이 업로드 한 사이트에 알맞게 아래 사진처럼 오른쪽마우스를 누르고 속성 으로 들어가세요.

 

 

▲ Tistory(티스토리) 블로그에 음악을 업로드 한 경우

 

 

▲ Daum(다음) 블로그에 음악을 업로드 한 경우

 

 

3. 속성에 있는 파일 위치의 주소를 드래그 하셔서 복사(Ctrl + C) 하세요.

 

 

 

4. Music Player 태그를 제공하는 곳인 SCM Player(http://scmplayer.net/) 사이트로 갑니다.

 

5. 자신이 마음에 드는 Music Player 스킨을 정하고 Next 를 누릅니다.

 

 

 

6. 자..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왼쪽 네모칸은 음악의 제목을 올리는 곳, 오른쪽 네모칸은 아까 속성에 들어가셔서 파일 위치의 주소를 복사(Ctrl + C)했던 것을

 

붙여넣기(Ctrl + V) 하세요. (곡은 여러곡 넣으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음악을 생할 떄에는 상위곡부터 재생됩니다.)

 

다 하셨으면 Next !

 

 

 

7. 음악 재생을 설정합니다.

 

 

* AutoStart : 자동재생 유무

* Shuffle Playback : ?

* Default Volume : 소리조정

* Placement of PlayBar : Music Player 위치 설정 (Top : 위 / Bottom : 아래) [ 저같은경우는 아래로 설정. ]

* Show Playlist by Default : 홈페이지 오른쪽에 Music PlayList 목록 보여주기.

 

다 설정하셨다면 'Done' 을 클릭!

 

8. 'Done'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태그주소가 적힌창이 뜰텐데요 우선 이 태그들을

블록지정하시고 복사(Ctrl + C) 합니다.

 

 

 

9.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셔서 관리-플러그인 설정 으로 가시고 '태그 입력기' 를 활성화 시킵니다.

 

 

 

 

10. 관리에서 꾸미기-사이드바에 가셔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태그입력기' 를 놓으세요. 그리고 '편집' 에 들어갑니다.

 

 

 

 

11. 이름에다가는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쓰고, 치환자에는 아까 복사했던 태그를 붙여넣기(Ctrl + V)로 넣어줘요!

 

 

 

12. 입력이 다 되었으면 태그 입력기에서 '확인' 을 누르고, 사이드바 에서는 '저장'을 꼭 해주세요.

 

 

 

13. 블로그 메인화면으로 오시면 자신의 홈페이지에 Music Player가 생긴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블로그를 꾸미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빕니다~!! *

 

*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글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ㅠ *

 

이 포스팅에 많은 검색유입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댓글이 안달려..ㅠ

 

 

 

▶ 네이버 블로그에 배경음악위젯 넣는방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