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Zone/아이패드 어플 Review

[유료어플] C언어등 연습용 코딩으로 유용한 어플, CodeToGo !

 

 

안녕하세요. Languid 입니다~

매우 오랜만에 어플리뷰를 작성하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C언어, Java 등 프로그래밍 언어 연습용 노트프로그램으로 유용한 어플인

CodeToGo 입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codetogo/id382677229?mt=8

 

* 본인은 C언어를 중심으로 리뷰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

 

특히 저는 이 어플을 지금 컴퓨터 관련 학과에 다니시는 대학생 이상 분 혹은 C언어 등에 흥미,취미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어플 노트에다가 간단한 C언어 프로그램 (간단한 구구단 제작)

 

[문제점]

 

① 이 어플의 단점은 아직 100%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scanf' 인식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scanf를 입력하고, 코딩을 해보면 scanf 구문은 무시하네요.

② 문제점은 아니지만 이 어플에서 줄바꿈의 명령을 뜻하는 '\n'은 인식을 못합니다.

\ 기호를 \ 기호로 바꿔서 쓰시기 바랍니다.

 

 

▲ 'Run'을 눌러서 코딩을 해본 모습.

※ 코딩을 하기 위해선 WiFi가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 C언어 이외에도 다른 프로그래밍 연습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저는 C 외에는 안써봐서 유용할지는 모르겠네요..)

 

 

▲ 작업에 딱 맞게 셋팅되어있는 키보드.

(맨 위 맨 우측에 있는 'settings' 를 통해 키를 바꿀 수 있습니다.)

 

scanf구문만 인식하면 정말 훌륭한 어플일텐데.. 이 점이 아쉽네요^^;

그래서 저는 scanf는 printf 구문으로 바꾸고, 함수를 초기화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CodeToGo 어플의 리뷰를 마치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