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카스온라인] Renew : 개편된 좀비 시나리오 시스템

 

 

2014년 1월 28일, 대규모 패치로 좀비 시나리오 모드가 새롭게 바꼈습니다.

 

 

처음 게임 시작 전, 업데이트 프리뷰[클릭] 에 밝힌 바와 같이 캐릭터마다 고유의 능력치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과거와 달리 체력, 공격력 Level을 올리는 시스템에서 기존 Level을 올리는 시스템으로 바꼈고, 무기 구매지역에 갈 시,

F1(추천 무기 구입), F2(이전 장비 구입), B(상점 메뉴 열기) 와 같은 도움말 문구가 생기게 됩니다.

 

Level을 올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과거 3천 달러로 통해 올리는 방식에서 단순히 좀비들을 잡으면 Level 경험치를 올려가며 Level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Tab키를 누르면 자신의 능력치가 어느정도인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Level이 높을수록 능력치 또한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Level을 올리게 될 시, 자동으로 체력 또한 Level에 맞게 MAX체력이 됩니다.

 

 

또 이번시스템에 있어 특이한 것이 있다면 방탄복 수치입니다.

이젠 방탄복 수치가 100이 MAX라는 관념은 깨졌습니다.

 

 

최종적으로 보스를 잡으면 보스 데미지 기여도, 좀비 Combo, 좀비 잡은 수 등에 따라 랭크와 단서의 품질(보상)이 결정됩니다.

 

 

단서의 품질에 따라 Dr.A의 보급상자의 품질이 결정되니 참고 바랍니다 !!

 

────────────────────────────────────────────────────

이번 패치는 어쩌면 의견이 반반일 수 있습니다.

 

솔직히 그동안 무기 밸런스가 심해서 시나리오가 쉬운 감이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시나리오가 약간 더 어렵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굳이 Level을 올리기 위해 돈(달러)을 쓰지 않아도 되니 이 부분에 대해선 정말 환영입니다.

 

그리고 캐시의 차별화도 아주 약간이나마 해소된 것에 대해서도 만족합니다.

(대표적인 예 : 레벨을 올리면 체력이 레벨에 따라 조금 회복되서 응급 치료제의 필요성이 덜해짐.)

 

하지만 이번 패치가 훈장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있어선 힘든 패치가 될지도..ㅋ

(플레이 하신분들 말 들어보니까 아까 말대로 난이도가 약간 올라간 느낌이 있다네요.)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게 있다면 체크포인트 부활 시스템이 적용안된게 아쉽네요..

* 체크포인트 부활 시스템 : 체크포인트 지점까지 도달하면, 사망 후 다음 부활 시 체크포인트 지점에서 부활되는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