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카스온라인2] Grand Open 빅시티 후기/리뷰

드디어 11월 28일 오후 11시.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안고 빅시티 모드가 탄생했습니다!

 

 

 

 저도 카스온라인2가 정식 오픈 런칭이 되자마자 바로 빅시티를 즐기러 가봤습니다!!

 

* 제가 빅시티를 오랜만에 즐겨서 원래 있던 기능 등을 새로 생겼다고 잘못 말할수도 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 빅시티 모드 세계관 설명 !

 

▲ 우선 맨 처음 눈에 띈건 채팅 말풍선 크기였습니다.

이로써 멀리 있어도 유저의 대화하는 글자를 크게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이젠 더이상 팀데스매치가 아닌 Coperation !

테러리스트와 대테러리스트와 서로 협동을 하여 미션을 깨어나가는 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미션이 시작되기 전 플레이 중 영상모드로 전환되어 미션에 대해 설명 등을 해줍니다~

(ESC 등을 이용해 SKIP 가능해요.)

   

▲ 부활에 대해 어느 지점에서 부활할 지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본진이나 부기지에서 부활되서 멀리 마라톤 할 필요가 사라졌죠!

 

▲ 분대시스템 !

이 분대장 모드를 통해 자신이 죽었어도 다음에 분대장 옆에 바로 부활해서 전투에 임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GM님 등장 !!

GM사플님 안녕하세요 ㅋㅋ

 

▲ 미션지역 마다 이렇게 가까운 곳에 무기구매상점이 존재 합니다.

그리고 원래 있던 기능이지만 E키를 눌러서 체력/탄약 구매[- 2000$] 가 가능합니다. 

 

▲ 많은 분들의 홍보 동영상에서 주목을 받았던 헬기 !

하지만 아쉽게도 이 헬기는 유저가 타고 댕기는게 아닌 미션의 최종 보스 헬기입니다..ㅋ

 

 

헬기를 유저가 탑승할 수 있는지 질문을 해봤으나

아쉽게도 유저는 못타네요..

 

▲ 빅시티 모드 플레이 영상 ! 

(건타워 파괴 미션 / 호텔건물 점거 미션 / [최종 보스] UH-60 블랙호크 헬기와의 대전 / [최종 보스] 항공모함과의 대전)

 

 

 

빅시티 모드에서 일정 미션을 완수하면 이렇게
소정의 상품을 줍니다 :)
──────────────────────────────────────────────────────────

 

[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BIG City Mode 보완해야 할 점 ]
1. 아직 풀리지 않은 버그들
갑자기 화면이 영상모드로 진행되거나, 보스 헬기를 0%가 되어도 안터진 다거나, 서버 불안정 등
불안정한 요소가 많네요..
개발자 분들이 풀어나가야 할 하나의 숙제일 듯 싶습니다..^^;
 
2. 보스 경직 / 무조건 때리면 어그로
보스의 공격속도는 좀 빠른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우선 보스에게 어그로되면 체력이 금방 답니다.
그리고 보스의 공격을 당하면 경직이 은근 심합니다.
또한 보스를 때리면 그 때린사람이 무조건 어그로가 되어서 보스잡기가 힘듭니다.
조금 하향의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11월 28일 패치로 난이도는 쉽게 조정은 되었다고 하네요.)
3. 자살기능 도입

 

예전부터 개인적으로 있었으면 하는 기능인데 계속 도입이 안되네요..ㅋ
모드가 너무 방대해서 한번 길을 잃거나, 베이스로 돌아갈 때 가끔 시간이 오래 걸릴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를 위해 자살기능이 도입되었으면 합니다.

 

4. 어시스트(도움) 달러 획득 
가끔 AI를 열심히 잡았지만 마지막 한방 때 누군가에게 스틸당하면 정말 할말 없어집니다..
맷집이 쌘 AI이면서도 달러도 많이주지만 누군가에게 스틸당하면 허탈할 때가 있지요.
비록 남이 내가 잡던 몬스터를 잡았어도 자신이 AI몬스터를 때린 타격만큼 일정 달러획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 뭔가 이상하게 바뀐 빅시티 모드 세계관
원래는 테러리스트 vs 대테러리스트 구도로 전투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테러리스트 와 대테러리스트가 한 팀이 되어 또다른 과거 대 테러리스트(지금은 도시를 장악한 테러리스트)와 싸운다라..
뭔가 갑작스러우면서도 홍보영상과는 방향이 다르게 흐른달까요..
어떻게 보면 게임 구도가 약간 이상한 것 같습니다.

 

6. 빅시티 내 비매너
2단계 헬기미션 중 고층건물 계단에서 낭떠러지 부분에서 일부로 길막해서 사람을 떨구는 행위
로드킬 등 비매너가 끊이질 않네요.
진심 게임할 맛 안나고, 드럽게 짜증납니다. 

http://languidday.tistory.com/943

 

──────────────────────────────────────────────────────────
그래도 오래 기다린 보람은 있는 듯 싶습니다.
비록 실망도 있었지만 많은 변화에 대해선 정말 좋았습니다. :)
앞으로 계속 더욱 재미있으면서 발전하는 카스온라인2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